속초시 새 얼굴 직접 뽑아주세요!

- 20년 만에 대표상징물(CI,캐릭터) 개발을 위한 선호도 조사 실시 -

강명옥 | 기사입력 2023/08/22 [05:59]

속초시 새 얼굴 직접 뽑아주세요!

- 20년 만에 대표상징물(CI,캐릭터) 개발을 위한 선호도 조사 실시 -

강명옥 | 입력 : 2023/08/22 [05:59]

 

[강원경제신문] 강명옥 기자 = 속초시가 오는 25일까지 시 승격 60주년을 맞아 대표 상징물(CI, 캐릭터)을 20년 만에 새롭게 개발하고 이에 대한 전 국민 선호도 조사를 실시한다.

 

속초시는 지난 4월부터 전문가 용역 및 내부 관계자 의견 수렴 등을 통해 속초시의 정체성을 재확립하고 미래 비전이 반영된 새로운 속초시의 상징물 개발 작업을 진행해 왔다.

 

이후 5월 18명의 시민참여단 구성과 전 시민 대상 온라인 사전 인식 조사를 통해 기본 방향성을 점검하였고, 7월 두 번의 중간보고회 개최를통해 도출된 기본 디자인 안에 대해 시민의 의견수렴과 소통 증대를 위한 선호도 조사를 실시하여 최종적으로 CI, 캐릭터를 선정할 계획이다.

 

이번 선호도 조사는 *온라인(구글폼)과 오프라인(시청, 동사무소, 갯배선착장, 고등학교, 어린이집 등 8개소)으로 진행되며, 참여 활성화를 위해참여자 중 200명을 추첨하여 모바일 커피 쿠폰을 증정하는 SNS 연계 이벤트도 함께 실시한다.

 

한편, 속초시는 새로운 CI, 캐릭터 개발과 함께 저작권 걱정 없이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속초의 개성을 담은 전용서체도 개발 진행 중으로 선호도 조사 결과를 토대로 최종안을 확정한 뒤 수정·보완 작업을 거쳐 10월 시민의 날에 선포식을 열고「속초시 상징물에 관한 조례」개정·공포 이후 새 상징물(CI·캐릭터·서체) 사용에 들어갈 계획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