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상해식품박람회 7백만$ 수출상담 성과 거둬

경제팀 | 기사입력 2011/11/28 [16:21]

강원도 상해식품박람회 7백만$ 수출상담 성과 거둬

경제팀 | 입력 : 2011/11/28 [16:21]
지난 11.16 ~ 11.18일 중국 상해에서 열린 2011년 상해 식품박람회에 6개업체가 참가하여 “7백만$(86억원)의 수출상담 성과”를 거두었다. 
이번 박람회는 20여개국가 1천개업체가 참가 하였고, 3만명(해외 2천명) 이 관람하는 중화권에서 열리는 최대 박람회로 그간 도에서는 2009년부터 지속적으로 참가하여 이같은 성과를 이루어 냈다.

이번 식품박람회에 참가한 품목은 견과류 강정업체, 머루와인, 선식류, 홍삼, 유산균, 식품첨가물 등 수출 가능성이 높은 품목으로, 상품 우수성의 적극 홍보하여 이미지를 높여 수출길을 넓히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특히, 홍천군 소재 비피도(비피더스 유산균)는 현장에서 중국업체와 15만$를 납품계약하는 성과를 거두었으며, 선식류 등 한국 상품에 대한 해외 바이어의 반응이 매우 좋았다.

이번 행사의 참여업체는 조이팜 푸드(원주 : 강정류), 너와마을(삼척 : 머루와인), 푸른솔식품(정선 : 선식류), 비피도(홍천 : 유산균), 에드바이오텍(춘천 :식품첨가물), 신성로하스텍(춘천 : 유아용선식) 등이다. 앞으로 강원도에서는 업체별 성과분석후 최종 수출계약이 성사되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며, 수출 선호도가 높은 제품 발굴 및 신규시장 개척 등 공세적인 마케팅을 전개하여, 한·미 FTA체결 등으로 움추려 드는 농업부분의 새로운 돌파구로 수출산업 육성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