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거운 휴가 과음하면 방전, 절주하면 완전 충전

여름 휴가철 절주 캠페인, 22일 오전 11시 중앙시장 일원

박현식 | 기사입력 2019/07/19 [10:03]

즐거운 휴가 과음하면 방전, 절주하면 완전 충전

여름 휴가철 절주 캠페인, 22일 오전 11시 중앙시장 일원

박현식 | 입력 : 2019/07/19 [10:03]
    원주시

[강원경제신문] 박현식 기자 = 원주시 보건소와 원주시 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오는 22일 오전 11시 중앙시장 일원에서 ‘즐거운 휴가 과음하면 방전, 절주하면 완전 충전’ 절주 캠페인을 실시한다.

자유상가 시계탑 앞을 중심으로 미로시장, 전통시장 일대를 돌며 가두행진과 함께 음주 관련 리플릿 등 홍보물을 배포해 술 없이도 즐거운 휴가를 보낼 수 있음을 알릴 예정이다.

과음은 그 자체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폭력, 음주운전 등 여러 가지 사회적 문제를 유발할 가능성을 높일 뿐만 아니라 수면의 질을 떨어뜨려 재충전 후 일상으로 돌아가야 할 시점에 극심한 피로를 가져오게 된다.

또한, 해마다 휴가철이면 음주 수영으로 인한 물놀이 사고가 끊이지 않고 있어 이에 대한 경각심도 필요하다.

이진희 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시민들에게 휴가철마다 반복되는 각종 음주 폐해를 인식시켜 건전한 음주문화 조성에 기여하게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