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 도시숲의 향후 100년을 위한 ‘가이드라인’이 설계된다

이정현 | 기사입력 2020/04/13 [17:48]

춘천 도시숲의 향후 100년을 위한 ‘가이드라인’이 설계된다

이정현 | 입력 : 2020/04/13 [17:48]

 

[강원경제신문] 이정현 기자 = 춘천시정부는 13일 ‘춘천시 도시숲 마스터 플랜 수립 연구 용역’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용역은 춘천의 도시숲 미래상을 제시할 뿐만 아니라 일관된 방향으로 도시숲을 조성하고 관리하기 위해 마련됐다. 용역의 공간적인 범위는 시 전역이며 시간적 범위는 100년이다.

  

용역 내용은 춘천의 도시숲 여건과 현황, 도시숲 관련 정책, 춘천시 자연자원 등을 파악하고 상급기관 도시숲 관련 계획, 춘천시 도시숲 관련 계획에 대한 종합적인 분석이다. 또 춘천과 유사한 규모의 선진도시 도시숲 정책과 방향 사례를 분석하고 이를 춘천에 적용할 수 있는 방안 제시다. 이를 통해 시정부는 춘천의 도시숲 비전과 목표(10년 단위), 전략과제를 수립할 방침이다.

  

춘천시정부 관계자는 “도시숲이 제공해주는 편익은 수목의 크기와 직접적인 연관이 있기 때문에 안정적, 지속가능성이 있어야 한다”며 “춘천시 도시숲 마스터 플랜을 통해 춘천 도시숲의 100년을 설계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