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강원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 강원특별자치도‧신디자인랩건축사사무소 장학증서 수여식 개최

강원특별자치도의 미래를 이끌어갈 장학생 11명 선정, 1인 200만 원 장학금 지급

강명옥 | 기사입력 2023/08/20 [10:54]

(재)강원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 강원특별자치도‧신디자인랩건축사사무소 장학증서 수여식 개최

강원특별자치도의 미래를 이끌어갈 장학생 11명 선정, 1인 200만 원 장학금 지급

강명옥 | 입력 : 2023/08/20 [10:54]

 

 

[강원경제신문] 강명옥 기자 = (재)강원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이하 인평원)은 8월 18일 춘천시 서면에 위치한 신디자인랩건축사사무소에서 ‘강원특별자치도‧신디자인랩건축사사무소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올해 ‘강원특별자치도‧신디자인랩건축사사무소 장학금’은양 기관 매칭으로 총 2,200만 원의 예산으로 운영되며, 특별자치도‧지역소멸 등 지역 현안 키워드에 부합하는 여행계획서를 제출, 선발된학생에게는 최대 200만 원의 여행 장학금 지원하는 사업이다.

 

인평원은 6월 26일부터 7월 14일까지 약 한 달간 지역 현안 키워드에부합하는 126명의 여행계획서를 접수‧심사하여, 총 11명을 최종 선발했으며선발된 장학생에게는 여행 경비(항공료, 숙박비)의 형태로 장학금을지원할 예정이다. 더불어 협약 기업 견학, 멘토링등의 인재 육성 프로그램이 함께 운영될 예정이다.

 

신디자인랩건축사사무소의 신정엽 대표는 춘천시 출신으로, 2010년인평원의 「강원특별자치도 미래인재」로 선발되어 3년간 장학금을지원받았으며, 수혜에 대한 보은의 선순환을 실천하고자 지금까지 도내 학생들을 위해 2,000만 원 상당의 장학금을 기탁했다.

 

인평원이 2022년 처음 시행한 「강원특별자치도 브랜드 장학금」은 도내우수기업과 협약을 통해 기업브랜드로 네이밍한 장학금으로, 기업 수요에부합하는 지역인재를 공동으로 육성하는 특화 장학사업이다.

 

【 강원특별자치도 브랜드 장학금】

▸협약기업 현황: 대한한돈협회 강원특별자치도협의회, 신디자인랩건축사사무소, 맨토스그룹 등

▸지원현황(′22년~현재): 총 83명, 76,400천 원

 

인평원 손인주 원장은 “의미 있는 장학금에 함께해준 신디자인랩건축사사무소 신정엽 대표님에게 감사드리고, 강원특별자치도 핵심인재를 양성하는 장학 모델로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신디자인랩건축사사무소 신정엽 대표는 “도내 학생들에게는 해외에서 세계적인 수준의 건축과 도시문화를 경험하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동시에 지역소멸, 공공정책, 학력격차 등의 지역현안에 대해 함께 고민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장학금인만큼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강원특별자치도의 발전을 위해서사회공헌활동을 지속하고 기업의 책임과 역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교육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