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수능형 평가문항개발 역량강화 직무연수 운영

강명옥 | 기사입력 2024/02/02 [08:13]

강원수능형 평가문항개발 역량강화 직무연수 운영

강명옥 | 입력 : 2024/02/02 [08:13]

 

[강원경제신문] 강명옥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연수원 횡성분원(분원장 정재성)은 1월 31일(수)부터 2월 2일(금)까지 횡성분원에서 중등교사를 대상으로 ‘강원수능형 평가문항개발 역량강화 직무연수’를 운영한다.

 

교육연수원 횡성분원은 강원 수능형 평가문항을 개발하는 교사들이 좋은 문항에 대해 이해하고, 문항 출제 및 평가에 대한 전문성을 함양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이번 연수를 기획하였다.

 

문항 개발 과정 실습으로 교사들이 평가능력 향상을 경험하고, 수능형 문항 출제의 실제 과정을 경험할 수 있도록 △평가문항 제작의 원리와 실제 △대학수학능력시험 △교육과정과 평가 △수능형 문항 출제 방향과 방법·출제 범위·문항 제작 지침과 제작 조건 등 구체적인 사례 중심 교육과정으로 진행된다.

 

특히, 국어, 수학, 영어, 사회문화, 한국지리, 화학, 생명과학 등 7 과정의 영역별·과목별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연수 운영으로, 효율적이고 질 높은 교육과정 제공으로 연수 만족도를 높였다.

 

정재성 횡성분원장은 “체계적이고 객관적인 평가를 근거로 학생 학력과 학생 성장 지원을 위한 다양한 맞춤형 교원 직무연수를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교육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