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센터,‘삼척어울림플라자’로 이전 운영

강명옥 | 기사입력 2024/02/24 [07:14]

가족센터,‘삼척어울림플라자’로 이전 운영

강명옥 | 입력 : 2024/02/24 [07:14]

▲ 삼척시     ©강원경제신문

 

[강원경제신문] 강명옥 기자 = 삼척시는 가족센터를 ‘삼척어울림플라자’로 이전하여 오는 26일부터 운영을 시작한다.

 

삼척시는 기존 원당동에 위치했던 ‘삼척시가족센터’를 ‘삼척어울림플라자’(남양동 55-6, 중앙시장 주차타워 인근)로 이전하는 작업을 이번 주 내로 마무리하고 26일부터 본격 운영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시는 다문화가족이 많아지고 가족센터의 역할이 점점 증대하고 있는 만큼 시설을 확장 이전하는 사업을 추진해 왔으며, ‘생활SOC복합화 사업’으로 지난 1월 준공된 ‘삼척어울림플라자’로 확정 이전하게 되었다.

 

삼척시 관계자는 “저출산 시대를 맞아 가족관계, 다문화가족에 대한 중요성이 날로 커져 가는 만큼, 가족센터를 통한 행복한 삼척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삼척시가족센터’는 지난 2010년 건강가정지원센터로 개소하여 ‘모든 가족이 행복한 삼척 마을 만들기’를 목표로 가족관계, 가족생활 지역공동체, 육아, 아이 돌봄, 다문화가족 등 여러 분야에 대한 지원사업을 진행해 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삼척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