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기계공고, 강원기능경기대회 금빛 행진

“금메달 따고 나의 미래도 금빛으로!”

강명옥 | 기사입력 2024/04/08 [20:41]

춘천기계공고, 강원기능경기대회 금빛 행진

“금메달 따고 나의 미래도 금빛으로!”

강명옥 | 입력 : 2024/04/08 [20:41]

 

[강원경제신문] 강명옥 기자 = 춘천기계공업고등학교(교장 한재혁)가 2024 강원특별자치도 지방기능경기대회에서 참가학교 중 최다 입상 실적을 이루었다고 8일(월) 밝혔다.

 

이번 대회에서 금형 직종을 비롯한 7개 직종에 춘천기계공고 학생 선수 26명이 참가하여 금7, 은7, 동6 총 20개의 메달을 목에 걸었다.

 

강릉중앙고에서 열린 △산업제어 직종(지도교사 우명식)에서 금1, 은1, 동1, 장려1 △건축설계/CAD 직종(지도교사 권백승)에서 금1, 은1을 수상하였다.

 

한국폴리텍대학 강릉캠퍼스에서 열린 △냉동기술 직종(지도교사 조중한)에서 금1, 은1, 동1, 장려1 △자동차정비 직종(지도교사 박재영)에서 금1, 은1, 동1, 장려1을 수상하였다.

 

춘천기계공고에서 열린 △금형 직종(지도교사 최원형)에서 금1, 은1, 동1 △배관 직종(지도교사 이승완)에서 금1, 은1, 동1 △프로토타입모델링 직종(지도교사 이장권)에서 금1, 은1, 동1을 수상하였다.

 

강원도기능경기위원회(한국산업인력공단강원지사)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에서 입상한 선수에게는 8월 경상북도에서 개최되는 제59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 출전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프로토타입모델링 직종에서 금메달을 수상한 3학년 이승환 학생은 “실력을 더욱 갈고닦아 전국대회 금메달 수상에도 도전할 것”이라며 포부를 밝혔다.

 

한재혁 교장은 “지방기능경기대회를 준비하면서 쌓은 많은 경험을 바탕으로 전공에 대한 전문성을 높이고 우수한 숙련 기술인으로 나아가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산업수요맞춤형교육을 통해 국가 산업기술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유능한 기술인재를 육성하는데 더욱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춘천기계공고는 1학과 1전공심화동아리 운영을 통해 강원특별자치도의 직업 교육 활성화를 위하여 매년 기능경기대회에 참여하고 있으며 기술ㆍ기능개발 촉진을 위해 힘쓰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