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초강력 태풍 상륙, 4만명 긴급 대피..‘피해 속출’

유채리 기자 | 기사입력 2012/12/04 [16:31]

필리핀 초강력 태풍 상륙, 4만명 긴급 대피..‘피해 속출’

유채리 기자 | 입력 : 2012/12/04 [16:31]
[브레이크뉴스=유채리 기자] 필리핀 남부지역에 초강력 태풍 ‘보파’가 상륙해 4만여 명이 대피하고 곳곳에서 정전과 홍수 피해가 발생했다.
 
필리핀 민방위청은 남부 민다나오섬과 해안지역 주민 4만1000여 명이 인근 공공시설로 대피했다고 4일 밝혔다.
 
▲  필리핀 남부지역에 초강력 태풍 ‘보파’가 상륙해 피해가 잇따라 발생하고 있다.        <출처=기상청>

또 필리핀 남부 수리가오 델 수르와 다바오 오리엔탈 주의 8개 도시에서도 대규모 정전사태가 속출했다.
 
필리핀에서는 이번 초강력 태풍의 상륙 여파에 주요항공 80여편이 결항되고 선박 수천 척의 운항이 금지됐으며 각급학교에는 휴교령까지 내려졌다.
 
최대 풍속이 시속 210㎞에 이르는 초강력 태풍 보파는 필리핀 남부와 중부지역을 지나 모레쯤 남중국해로 빠져나갈 전망이다.
 
한편, 필리핀에서는 지난 8월에도 잇단 태풍으로 대규모 홍수사태가 이어져 100여 명이 사망하고 100만여 명의 이재민이 발생한 바 있다.
 
chaeri1125@naver.com

원본 기사 보기:브레이크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