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가족사랑의 날”운영 활성화

매주 수요일은 가족과 함께 해요!

노장서기자 | 기사입력 2012/04/17 [12:18]

평창군, “가족사랑의 날”운영 활성화

매주 수요일은 가족과 함께 해요!

노장서기자 | 입력 : 2012/04/17 [12:18]

평창군이 행복한 가정, 신나는 일터 만들기를 위해 그동안 추진해 온 “가족사랑의 날” 운영을 더욱 활성화한다.


“가족사랑의 날”은 여성가족부가 가족사랑실천을 위해 지정한 날로 평창군도 매주 수요일은 정시퇴근, 회식지양 등의 캠페인을 추진해왔다.


또한 “가족사랑의 날”은 최근 저출산ㆍ고령화와 가정폭력ㆍ성폭력ㆍ학교폭력이 사회문제로 크게 부각되면서 어느 때 보다 가족의 기능강화와 가족공동체 의식향상 등 가정의 중요성이 크게 대두되고 있어 직장·학업 위주의 바쁜 일상 속에서 벗어나 소중한 가족과 함께 하는 가족사랑 실천에 목적이 있다.


주요과제는 가정에서 가족사랑 실천약속으로 매일 30분 이상 가족과 함께하기, 매주 2회 이상 가족과 저녁식사하기, 매월 1일 이상 가족과 함께 데이트하기, 매년 4회 이상 가족과 함께 지역사회 봉사활동하기, 그리고 가족이름과 가훈, 새주소 등을 활용하여 가족 사랑이 듬뿍 담긴 문패달기 등이며 직장에서는 알찬일과, 정시퇴근 일터 만들기, 월 1회 이상 또는 월,금요일 등 휴일과 연계한 월례휴가제 활성화, 잦은 회식과 예고 없는 회식 지양으로 가족과 함께 알찬시간 보내기 등이다.


평창군 관계자는 "모든 기관과 기업으로 확대 운영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동참을 유도할 계획“이라며 ”가족사랑의 날 운영 활성화를 통해 평창군이 가족친화 도시의 대명사로 거듭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