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민원공무원 마인드 함양교육 추진

생각과 발상전환, 감동과 울림이 있는 민원행정 정착

이정배 기자 | 기사입력 2012/04/20 [09:57]

홍천군, 민원공무원 마인드 함양교육 추진

생각과 발상전환, 감동과 울림이 있는 민원행정 정착

이정배 기자 | 입력 : 2012/04/20 [09:57]
▲ 친절교육장면. 행사후 제공사진     © 홍천군

홍천군은 군민위주의 민원행정 마인드 함양과 “건강한 생활ㆍ건강한 조직”을 이끌어내기 위한 2012년 민원공무원 마인드 함양교육을 23일부터 27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교육대상은 군수산하 민원공무원으로 전 실과소 및 읍면 직원이 해당되며, 1기와 2기로 나누어 총 80명을 대상으로 관내에 있는 대명비발디파크에서 진행이 된다.

교육내용은 생각과 발상전환, 고객중심적 커뮤니케이션 소통스킬 습득, 감동과 울림이 있는 마인드 갖기 등 “의식ㆍ소통ㆍ친절” 과정과 웃음을 통한 건강과 행복이 넘치는 열정적이고 창의적인 삶과, 활동적인 조직문화를 위한 재미있는 “나” 만들어 가기 등의 과정으로 딱딱함을 벗어나 알차고 짜임새 있는 내용으로 준비되었다.

한편, 이번 교육은 친절서비스 만을 강조하는 것에서 벗어나 “생각을 바꾸면 새 세상이 보인다”와 “유머를 밝히면 세상이 즐겁다” 그리고 웰빙시대의 건강생활 등 개인적으로도 도움이 됨은 물론, 역동적인 직장생활로 민원행정의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모든 민원인이 만족하는 민원행정 구현과 더불어 민원업무를 맡아 보는 공무원들이 역동적으로 일할 수 있는 분위기와 사기를 높이는데도 힘써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친절교육장면. 행사후 제공사진.     © 홍천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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