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양군, 산나물․산약초 불법채취 단속

이정배 기자 | 기사입력 2012/04/20 [10:07]

양양군, 산나물․산약초 불법채취 단속

이정배 기자 | 입력 : 2012/04/20 [10:07]
양양군이 산나물․산약초 무단 채취행위에 대해 집중단속에 나선다

양양군은 봄철을 맞아 산나물, 산약초를 무분별하게 무단 채취하는 행위가 확산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산림내 귀중한 자원보호를 위해 4월 16일부터 6월 15일까지 2개월간 ‘봄철 산나물․산약초 무단 채취 집중단속’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군은 산림사법경찰관이 포함된 산림수사기동반을 편성해 백두대간보호구역 및 산림유전자원보호구역 등으로 지정된 지역, 희귀 및 멸종위기 식물이 자생하는 지역, 산나물․산약초․특용수 집단 자생지역 등에서 산주의 동의없이 산채, 약초, 녹비, 나무열매, 버섯, 덩굴류 등의 굴․채취행위를 단속하며 특히 봄철을 맞아 산나물 산약초 채취 동호회를 구성해 무단으로 단체 입산해 굴채취하는 행위를 집중 단속한다.
 
산림내 산나물ㆍ산약초 등 임산물을 소유자 동의 없이 불법으로 뽑거나 채취하는 행위는 ‘산림자원의 조성 및 관리에 관한 법률’에 따라 최고 7년 이하의 징역 또는 2천만원 이하의 벌금형을 받게 된다.

군 관계자는 “모든 산림은 소유자가 있으며 산약초, 산채는 농산촌 주민의 주요 소득원중 하나”라며 “산림소유자의 동의 없이 채취, 벌채하거나 뽑아가는 행위를 삼가해줄 것” 을 당부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