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지방우정청, 제20회 우체국예금보험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

이유찬 기자 | 기사입력 2018/03/31 [20:41]

강원지방우정청, 제20회 우체국예금보험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

이유찬 기자 | 입력 : 2018/03/31 [20:41]
▲제20회 우체국예금보험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 포스터(사진제공=강원지방우정청)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 우정사업본부 강원지방우정청(청장 민재석)에서는 어린이의 창의력 향상과 예술적 재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도록 ‘제20회 우체국예금보험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우정사업본부가 어린이들의 정서함양과 창의력 향상을 위해 1999년부터 매년 개최해 오고 있으며, 작년에는 2만8천여 명의 어린이가 대회에 참여하는 등 최고 수준의 대회로 자리매김했다.

 

작년에는 대상을 수상한 학생 지역인 대구(디아크 문화관)와 경기도(문화의 전당)에서 한달여 동안 우수작품 순회 전시회도 개최하였다. 올해도 20주년 수상작 전시회를 개최하여 대상수상자 및 학교장 등을 초대하여 수상한 어린이들에게 자긍심을 심어줄 예정이다.

 

  대회 참가대상은 전국 초등학생이며, 작품심사는 저학년(1~3학년)과 고학년(4~6학년)으로 나누어 진행이 된다. 입상자는 6월 7일에 우정사업본부와 우정공무원교육원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초등학생은 우체국예금보험, 편지, 택배, 집배원 등 우체국과 관련된 소재나 사랑, 행복과 관련된 소재 중 하나의 주제를선택하여 8절지에 그림을 그린 후, 우정사업본부나 우정공무원교육원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접수신청서를 작성하여 4월 2일부터 18일까지 가까운 우체국에 제출하면 된다.

 

시상규모는 저학년부와 고학년부로 나누어 대상 2명, 최우수상 10명, 우수상 20명, 장려상 100명 등 총 2,132명이며, 수상자에게는 상장, 메달을 수여하고 기념품과 작품집을 제공한다.

 

우정사업본부는 장려상 이상 수상작을 모아 작품집을 발간하고, 전국 초등학교와 우체국 등에 무료로 배포 및 우정공무원교육원 홈페이지에 게시될 예정이다.

 

우정사업본부 우정공무원교육원에서는 “이번 그림그리기 대회와 같은 어린이 문화행사를 지속적으로 전개하여 어린이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우정청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