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만호 경제부지사, 카자흐스탄 통해 신북방시장 개척

박현식 기자 | 기사입력 2018/09/19 [15:43]

정만호 경제부지사, 카자흐스탄 통해 신북방시장 개척

박현식 기자 | 입력 : 2018/09/19 [15:43]

▲ 전통 의상을 곱게 차려 입은 몽골인문대학교 재학 카자흐 민족 대학생들이 함께 포즈를 취했다.     ©사진=강원경제신문 알렉스 강 몽골 특파원

 [강원경제신문] 박현식 기자 = 정만호 강원도 경제부지사는 도내 우수기업 15개사와 함께 신북방시장 개척을 위해 9. 20일부터 23일까지 카자흐스탄의 경제수도 알마티시를 방문한다. 이번카자흐스탄 수출시장개척 토털마케팅에서는 사전에 매칭한 현지 진성바이어 약 50개사와 우리도 15개사가 신북방시장 진출을 위한 수출상담회를 진행한다. 정만호 강원도 경제부지사는 알마티 방문 기간 중, 향후 강원도와알마티시와의 교류를 위해 2017동계유니버시아드 대회를 개최한 바이벡 바우리르쟌 알마티 시장과 만나, 동계올림픽스포츠경제 교류을 제안한다. 그리고 카자흐스탄 고려인협회와 청소년, 경제교류 등과 관련한 협약을 체결할 계획이다. 전홍진 강원도 글로벌투자통상국장은이번 토털마케팅은 올해 강원도 총 수출이 전년대비 23% 증가한 가운데, 중앙아시아 5개국GDP53%를 차지하며중앙아시아의 거인으로 불리는 카자흐스탄 시장에 우리도 신북방시장 진출을 위한 새로운 교두보를 확보하는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