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암의 일출, ‘제1회 아름다운 동해시 사진 전국공모전’ 금상

제33회 동해무릉제 행사기간 동안, 다양한 볼거리 제공

박현식 | 기사입력 2018/10/10 [16:50]

추암의 일출, ‘제1회 아름다운 동해시 사진 전국공모전’ 금상

제33회 동해무릉제 행사기간 동안, 다양한 볼거리 제공

박현식 | 입력 : 2018/10/10 [16:50]
    동해시

[강원경제신문] 박현식 기자 = 동해시는 올해 처음 개최된 '제1회 아름다운 동해시 사진 전국공모전'에서 ‘추암의 일출’이 금상을 차지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동해예총이 주최하고 한국사진작가협회 동해지부 주관으로 진행되었으며, 지난 8월 29일까지 533점이 출품된 가운데 총 81점의 입상작을 선정했다.

이번 금상을 수상한 함정구 씨의 ‘추암의 일출’은 추암 촛대바위의 일출을 카메라에 담기 위한 관광객들의 모습을 소재로 한 작품으로 아름다운 추암 촛대바위와 조화롭게 잘 표현된 점이 높이 평가 됐다.

추암 촛대바위는 전국 제일의 해돋이 명소로 애국가 첫 소절의 배경화면으로 유명하며, 전국 사진 애호가들이 즐겨 찾는 곳이다.

은상에는 박병종 씨의 ‘두타산 쌍폭’과 김택수 씨의 ‘어달리 해변’이 각각 선정됐으며, 이 밖에 동상 3점, 가작 5점, 입선 70점이 선정됐다.

수상작은 13일부터 18일까지 동해시문화예술회관에 전시되며, 시상식은 동해무릉제 기간인 13일에 개최된다.

한국사진작가협회 동해지부 관계자는 “올해 처음으로 개최한 이번 공모전이 새로운 관광자원 발굴과 사계절이 아름다운 동해시를 알리는 데 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