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내륙중심권 행정협력회 정기회 개최

영월군, 평창군, 제천시, 단양군, 영주시, 봉화군 3도 6개 시·군 한자리에

박현식 | 기사입력 2018/10/18 [11:09]

중부내륙중심권 행정협력회 정기회 개최

영월군, 평창군, 제천시, 단양군, 영주시, 봉화군 3도 6개 시·군 한자리에

박현식 | 입력 : 2018/10/18 [11:09]
    정기회 및 상생발전 워크숍 모습
[강원경제신문] 박현식 기자 = 영월군, 평창군, 제천시, 단양군, 영주시 6개 시군의 공동발전을 위한 중부내륙중심권행정협력회 정기회가 지난 17일 제천에서 6개 시·군 1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 자리에서 6개 시군은 중앙부처 공동건의사업으로 제천∼삼척 동서고속도로 조기 착공, 중부권 동서 횡단철도 건설사업 조기 착공, 평창∼제천 조기 착수 등 6개 사업을 채택했다.

이 밖에도 중부내륙중심권 행정협력회 6개 회원 시·군은 합의사업과 건의사업을 공동 추진하기 위하여 각 시군 축제에 참여하기로 하는 등 긴밀한 협력체계를 유지하기로 하고, 중부내륙지역이 실질적인 공동발전을 이루도록 국가균형발전정책의 한 축으로 거듭날 것을 다짐했다.

한편, 17일부터 19일까지 청풍레이크호텔에서는 6개 시·군 공무원들의 화합을 다지고 실무직원간 협력 사업 논의와 사업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중부내륙행정협력회 상생발전 워크숍을 개최하고 있다.

중부내륙중심권 행정협력회는 충북, 강원, 경북의 3개도 6개 시·군이 지역주의를 넘어 교류와 협력을 통한 지역 상생발전을 도모하고자 2004년 발족, 올해로 14년째 활발하게 운영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