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모바일 간편 결제 서비스, 제로페이 가맹점 접수

소비자는 소득공제 40%, 소상공인은 결제 수수료 0%

박현식 | 기사입력 2019/01/18 [10:05]

소상공인 모바일 간편 결제 서비스, 제로페이 가맹점 접수

소비자는 소득공제 40%, 소상공인은 결제 수수료 0%

박현식 | 입력 : 2019/01/18 [10:05]
    제로페이 홍보문
[강원경제신문] 박현식 기자 = 동해시는 결제 수수료 0%대의 소상공인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인 ‘제로페이’가 1월부터 전국 시행됨에 따라, 가맹점 가입신청 접수 창구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제로페이’는 소상공인의 카드 수수료 부담을 줄이기 위해 정부·지자체·금융회사·민간 간편결제 사업자가 협력해 도입한 QR코드 방식의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로,

소비자는 소득공제 40%, 소상공인은 결제수수료 0%의 혜택이 주어지는 상생 결제 서비스이다.

가맹점 가입대상은 사업자번호를 가진 개인 또는 법인 사업자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동해시청 경제과 및 10개 동 행정복지센터에 비치된 가맹점 가입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거나 ‘제로페이’ 홈페이지에 접속 후 온라인 신청을 하면 된다.

소비자는 제로페이 가맹점 이용시, 스마트폰에 설치된 민간 간편 결제 앱을 실행해 매장에 있는 QR코드를 촬영, 결제금액을 입력해 전송하면 된다.

제로페이 서비스에 대한 가맹점 가입과 이용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제로페이’ 홈페이지 및 콜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박인수 경제과장은 “제로페이 서비스의 성공적인 안착과 활성화 지원을 통해 최근 최저임금 인상, 근로시간 단축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의 경영부담 완화를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며,

“특히, 전통시장 소상공인 점포에서 제로페이 가맹점 가입에 적극 나서줄 것을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