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전통시장 대형주차장 태양광 설비 전기료 절감

7월부터 대형주차장 내 모든 전력 충당 가능

박현식 | 기사입력 2019/05/23 [15:05]

속초시, 전통시장 대형주차장 태양광 설비 전기료 절감

7월부터 대형주차장 내 모든 전력 충당 가능

박현식 | 입력 : 2019/05/23 [15:05]
    속초시

[강원경제신문] 박현식 기자 = 속초시가 속초관광수산시장 대형주차장의 전기사용을 태양광 설비로 100% 충당하게 됐다..

시는 지난 1월 중기부의 ‘2019년 전통시장 시설현대화 사업’ 공모에 선정되어 국비를 지원받아 총 사업비 2억원을 투입해 속초관광수산시장의 대형주차장에 태양광 발전설비를 6월까지 설치 완료 할 계획이다.

대형주차장 내 전력사용을 위한 63kWp 용량의 태양광 패널을 주차타워 벽면에 설치해 오는 7월부터는 주차타워 시설물, 옥외화장실, 관리동, 주변 가로등까지 모든 전력을 태양광 발전설비로 충당해 월평균 2백만원 상당의 전기요금을 절감할 수 있게 된다.

한편, 속초시는 전통시장 시설현대화 공모사업이 선정됨에 따라 태양광 발전설비 이외에도 노후 소방·전기시설 개보수, 비가림시설 보수, 화재알림시설 등에 18억 5천만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전통시장 환경 개선을 추진하고 있다.

속초시 관계자는 “전통시장 태양광 시설 설치를 지원해, 공동시설 전기요금 절감으로 상인회의 부담도 완화하고 시 예산도 절감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다양한 전통시장 활성화 사업을 발굴·추진해 지역상권 살리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