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원룸형 주택 부설주차장 설치기준 강화

박현식 | 기사입력 2019/06/11 [10:14]

속초시, 원룸형 주택 부설주차장 설치기준 강화

박현식 | 입력 : 2019/06/11 [10:14]
    속초시

[강원경제신문] 박현식 기자 = 속초시가 도심지 주차난 해소를 위해 도시형생활주택 중 원룸형 주택에 대한 부설주차장 설치기준을 강화한다.

도시형생활주택 중 원룸형 주택은 공동주택으로 실제 거주가 목적이지만 현행 세대당 0.6대 이상의 설치기준은 호실 대비 주차시설이 턱없이 부족한 실정이다.

또한, 전국의 각 지자체에서도 건축물 사용자의 주차환경 개선 및 주변가로의 원활한 교통 소통 및 주차장 수급을 위해 ‘주차장법 시행령’의 부설주차장 설치기준을 반영해 조례로 강화하고 있는 추세이다.

이에 따라, 속초시는 조례개정을 통해 부설주차장 설치 기준을 2분의 1범위 내에서 세대당 0.8대로 강화해 도심지 주차난 해소는 물론 쾌적한 교통환경을 조성하고자 한다.

속초시 관계자는 “광역교통망 확충 및 투자여건 개선으로 많은 건축물이 신축되면서 도심지 주차난이 날로 심각해지고 있는 가운데 원룸형 주택에 대한 부설주차장 설치기준을 조례로 강화해 무분별한 도로변 불법주차도 예방하고 사용자의 주차편의도 향상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