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쿨맵시-Day’ 운영

박현식 | 기사입력 2019/07/18 [16:03]

강원도 ‘쿨맵시-Day’ 운영

박현식 | 입력 : 2019/07/18 [16:03]
    쿨맵시-Day 운영을 위한 직원 설문조사 설문문항

[강원경제신문] 박현식 기자 = 강원도는 오는 22일부터 9월말까지 ‘쿨맵시-Day’를 시범운영한다고 밝혔다. “쿨맵시”는 체감온도를 낮춰 에너지절감에 기여하는 시원한 옷차림으로 업무능률 향상도 기대되어 최근 공직사회에도 확산바람이 불고 있다.

지난 8일부터 12일까지 실시한 전 직원 설문조사에서 89%의 높은 찬성을 얻은 이번 캠페인은 전 기간 반바지, 샌들 등 시원한 쿨맵시 복장 착용을 허용한다. 다만, 단정하지 못하거나 지나치게 개성적인 복장은 제외하고, 공식적 행사나 민원업무 등을 고려해 부서 여건에 맞게 자율적으로 추진할 방침이다.

처음 시행되는 캠페인인 만큼 참여율을 예측하기 어렵고, 부정적인 의견이 나올 가능성도 있어 시범실시 후 직원 및 도민 대상의 만족도 조사를 통해 매년 캠페인·이벤트 등의 활성화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노명우 강원도 기획관은 “공무원으로서의 품위와 예절에 어긋나지 않는 범위에서 시원한 복장으로 근무한다면 경직된 사고도 유연해져 무더운 여름 업무효율도 오르고 에너지 절약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