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속초센터 하반기 개소

박현식 | 기사입력 2020/01/05 [14:00]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속초센터 하반기 개소

박현식 | 입력 : 2020/01/05 [14:00]

 

▲ 속초시청     ©강원경제신문

 

 [강원경제신문] 박현식 = 속초시는 경기침체와 최저임금 인상, 산불피해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의 지원방안 중 하나로 2015년부터 지속적으로 건의해온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속초센터가 유치, 확정되었다고 밝혔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소상공인·자영업자에 대한 창업·경영개선·정책자금 지원, 재기 지원 등 종합 서비스를 제공하는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준정부기관으로 2015년 6월 강릉센터 속초분소가 폐쇄되었으며 이로인한 지역소상공인의 극심한 반발로 2015년 11월, 1명만 근무하는 속초출장소로 격하되어 이용률이 절반으로 급감한 채 현재까지 유지되어 왔다.

 

이에, 속초시에서는 다양한 지원서비스를 원거리인 강릉센터까지 나가지 않고 관내에서 지원받을 수 있도록 독립된 속초센터의 필요성을 지속적으로 건의해왔고, 5년간의 노력 끝에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속초센터 인건비가 최종 반영되면서 올해 7월을 목표로 개소를 준비하고 있다.

 

속초센터는 센터장을 포함하여 5명 이내로 운영되며 2만여명의 속초, 고성, 양양의 소상공인과 재래시장 상점가에 대한 촘촘한 지원을 펼치게 된다.

  

김철수 속초시장은 "속초시가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에 대한 애정으로 만들어낸 쾌거"라며 앞으로도 소상공인이 웃으면 사업할 수 있을때까지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