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평창평화포럼 결의안

박현식 | 기사입력 2020/02/11 [21:50]

2020 평창평화포럼 결의안

박현식 | 입력 : 2020/02/11 [21:50]

 

▲ 2020 평창평화포럼


2020 평창평화포럼 결의안

(한반도의 항구적 평화체제 구축을 위한 평화 결의안)

 

대한민국 평창, 202029~11

 

 

2020년은 한국전쟁 발발 70주년이다. “70 Years is Enough”라는 슬로건처럼 한반도에서의 종전과 평화체제로의 항구적 전환은 더 이상 미룰 수 없는 절실한 역사적 사명이다.

우리는 2018평창동계올림픽의 개최지이자 한반도 평화 조성 프로세스의 발원지인 이곳 평창에 모여 한반도 평화체제 구축을 위한 결의를 다지며 관련된 각국 정부, 국제 기구 및 세계 시민사회 모두가 한반도 평화 체계를 위한 구체적이고 실질적 행동에동참하기를 촉구한다.

 

1. 대한민국(남한),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북한)과 관계국가들은 한국전쟁의 종전을 선언하고 평화조약을 체결할 것을 촉구한다.

 

2. 2018427일 남북한 판문점선언과 919일 평양공동선언에서 합의된 사항들의 실질적 이행을 촉구하며, 특히 실현 가능한 구체적 수단으로서 동해선과 유라시아 철도 연결을 위한 우선적 대책을 마련할 것을 촉구한다.

 

3. 한반도 평화를 보장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남북 경제협력을 진전하기 위해 대북제재의 예외 사항-인도적 지원, 개별 관광 등-을 실질적으로 허용하고 이를 추진하는 노력을 지지한다.

 

4. 한반도 접경지역 주민들의 생존권을 보장하기 위한 금강산관광 재개 및 남북 공동 관광 구역 개발에 관련 국가와 국제사회의 관심을 촉구한다.

 

5. 스포츠 등 민간 분야에서의 남북교류를 위한 모든 노력을 지지하며, 2024 강원 동계 청소년 올림픽 개최에 있어 남북한공동개최 또는 남북 단일팀 구성 등 실현 가능한 방법으로남측과 북측이 함께하기를 촉구한다.

 

6. 분단의 상징인 DMZ를 국제적 생태 평화지대로 조성하고 이를 지속 가능한 형태로 보장하기 위한 구체적 방안을 국제사회가 함께 논의하고 모색해 줄 것을 촉구한다.

 

7. 특히 한반도 평화를 촉진하는 미래 공간으로서 분단된 접경 지역 일부를 남북이 함께 공존하고 상생하며 이를 UN보장하는 국제평화도시로 조성하기 위한 방안을 관련 국가와국제기구, 세계 시민사회가 함께 논의하고 모색해 줄 것을 촉구한다.

 

8. 우리는 평화를 위한 모든 논의들이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행동으로 이행될 것을 촉구하며, 2018평창동계올림픽에서 시작된 한반도 평화 구축의 모멘텀이 이어질 수 있도록 국제사회와 세계 시민사회의 관심과 지지를 호소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