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용드론으로 코로나19 방역 활동

박현식 | 기사입력 2020/03/09 [20:17]

농업용드론으로 코로나19 방역 활동

박현식 | 입력 : 2020/03/09 [20:17]

▲ 4차산업혁명 송호 횡성산타마을 축제 드론비행

 

[강원경제신문] 박현식 기자 = 홍천군 4-H 회원 중심으로 운영하는『유스파머 드론방제단(단장 박근호)』이 오는 9일부터 코로나19 방역 봉사활동에 적극적으로 나서기로 했다. 유스파머 드론방제단은 지역 내 코로나19의 확산 방지를 위해 농업용 드론을 활용하여 홍천읍 소재 열린어린이집과 마야유치원을 시작으로 관내 학교시설까지 드론 방역 봉사활동을 전개한다.

  

홍천군농업기술센터(소장 황명광)는 드론방제단 역량 강화를 위해 2017년부터 드론운행 자격증 취득 및 농약 안전사용 교육 등을 지속적으로 지원하였고, 지난해 5월 15일 출범한 유스파머 드론방제단은 농업 현장 중심에서 농업인과 직접 소통하여 매년 병해충 방제면적을 꾸준히 증가시키고 있다.

  

유스파머 드론방제단 박근호 단장은 “유스파머 드론방제단은 홍천군의 관심과 지원을 받아 성장한 만큼, 지속적인 코로나19 방역 활동으로 홍천군이 코로나 청정지역으로 유지되도록 청년 농업인의 힘을 보탤 계획”이라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