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군 농산물 유통사업단 출범

농산물 유통 전담하여 농가소득에 기여한다!

이정현 | 기사입력 2020/04/14 [20:37]

영월군 농산물 유통사업단 출범

농산물 유통 전담하여 농가소득에 기여한다!

이정현 | 입력 : 2020/04/14 [20:37]

▲ 영월군청     ©강원경제신문

[강원경제신문] 이정현 기자 = 영월군(군수 최명서)에서는 농산물 판매 활성화를 위한 전담 지원조직으로 농산물 유통사업단을 설립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사업단에서는 영월 관내에서 생산되는 청정한 농산물이 제값을 받고 판매될 수 있도록 새로운 상품개발과 판로개척 등 유통 전반에 관한 다각적인 사업을 전개하게 된다. 

 

특히 기존의 계통출하 외에 지역에서 생산된 농산물 소비확대를 위해 농업인 주도의 로컬푸드 매장을 운영하고, 상시적이고 지속적인 유통시스템 구축에 주력할 방침이다. 구체적으로는 관내의 학교를 비롯해 공공기관과 기업체, 대규모 식당 등을 대상으로 한 식자재 공급 확대, 전자상거래 활성화, 홍보 및 마케팅 활성화 등에 집중하게 된다. 

 

이를 위해 영월읍내 농업인회관 2층에 별도의 사무실을 마련하고 송초선 단장을 비롯한 5명의 전담인력을 배치, 본격적인 업무를 시작했다.

  

최명서 영월군수는 민선7기 공약사업이기도 한 유통사업단 운영을 통해 다각적이고 안정적인 유통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영월 농산물의 판매 확대와 농업인들의 소득증대에 기여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