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농업인소형농기계지원사업추진

5월20일까지읍면사무소및자원육성과신청접수

이정현 | 기사입력 2020/05/07 [10:36]

여성농업인소형농기계지원사업추진

5월20일까지읍면사무소및자원육성과신청접수

이정현 | 입력 : 2020/05/07 [10:36]

▲ 영월군청     ©강원경제신문

[강원경제신문] 이정현 기자 = 영월군(군수 최명서)은 여성농업인의 농업활동 참여도가 증가하는 추세에 발맞춰 여성 친화형 농기계를 공급하여 여성농업인의 농기계 활용도를 높이고 농작업 편의와 농가 소득증진에 도움이 되고자 여성농업인 소형농기계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올해는 여성농업인의 선호도 및 수요를 적극 반영하여 농산물 소포장기기를 지원한다. 소비자들의 소비 기호에 맞게 농산물의 규격화 및 신선도를 높여 우리군 농산물의 경쟁력을 제고 하고자 추진하는 이번 사업은 총 70농가에 지원단가 1백만원 이내에서 개별 농가가 구입하고자 하는 기종에 따라 1농가당 최대 50만원을 지원하게 되며 총사업비 70백만원이 소요된다.  

  

지원대상은 관내에 거주하며 농업경영체등록을 필한 여성농업인으로서  사업을 희망하는 여성농업인은 5월 7일부터 20일까지 읍면사무소나 농업기술센터 자원육성과에 농업경영체등록증을 첨부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김영미 자원육성과장은 “열악한 농촌 환경속에서 영농에 종사하는 여성농업인들의 복지 향상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총 10개 분야에 6억9천1백만원을 지원하고 있으며, 지난 4월 조직개편을 통해 자원육성과에 농촌여성팀을 신설하는 등 지속적으로 여성농업인의 정책 수요 파악을 통해 여성농업인정책을 수립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