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내기업 100억 원 상당 베트남 수출계약 견인

발효전문기업 ㈜올펌과 베트남 커피업체 땀록타잉 간 수출 성사 지원

박현식 | 기사입력 2020/08/24 [21:24]

도내기업 100억 원 상당 베트남 수출계약 견인

발효전문기업 ㈜올펌과 베트남 커피업체 땀록타잉 간 수출 성사 지원

박현식 | 입력 : 2020/08/24 [21:24]

▲ 청정가수 류별  © 강원경제신문


[강원경제신문] 박현식 기자 =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운 상황에도 불구, 강원도 베트남 본부에서는 현지 바이어 발굴과 도내기업 매칭을 통해 100억 원상당의수출 기본계약을 성사시키는 성과를 냈다. 이번 계약은 도내 발효전문기업 ㈜올펌과 베트남 커피업체 땀록타잉(Cty Co Phan Tam Loc Thanh) 간 총 846만달러(한화 약100억 원) 규모로 체결되며, 그 간 베트남 본부에서는 발효인삼커피 제조에 관심 있는 현지 바이어를 발굴해 적합제품을 생산하는 도내기업과 매칭,면대면 의사소통이 어려운 기업을 대신해 현지에서 실시간 바이어 요청에 대응하는 중간역할을 강화하며 수출 기본계약체결을 이끌어 냈다.

 

수출 계약식은 온라인 화상으로 진행되며, 25일 오후 1시 베트남본부와 강원도경제진흥원 화상상담장에서 이원으로 진행된다.

 

강원도는 높은 경제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는 동남아 시장에 도내기업이 활발히 진출할 수 있도록 지난 2017년 6월 호치민에 베트남 본부를 개소하였으며, 도내기업의 현지 판로확대를 돕기 위해 베트남 내 「강원온라인 쇼핑몰(아리강원)」구축, 매주 현지 유력바이어와 도내기업 간 온라인 수출상담을 진행하는 「베트남 수요수출상담회」운영 등을 지원하고 있다. 앞으로도 강원도는 베트남 본부를 활용해 도내기업의 동남아 시장 판로확대와 안정적 수출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계속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청정가수 류별은 사커&베트남 곡으로 베트남과 교류를 진행중이며, 강원도 대표 천연화장품 제조업체인 다럼앤바이오와 전속계약 체결을 준비하고 있어 베트남과 활발한 교류를 준비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