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교육문화관, 한 도시 한 책 읽기 ‘글쓰기 대회’ 온라인 공모전으로

박현식 | 기사입력 2020/09/25 [16:04]

원주교육문화관, 한 도시 한 책 읽기 ‘글쓰기 대회’ 온라인 공모전으로

박현식 | 입력 : 2020/09/25 [16:04]

[강원경제신문] 박현식 기자 = 원주교육문화관(관장 허남덕)은 10월 15일부터 17일까지 원주 관내 학생 및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글쓰기 대회를 연다고 밝혔다.

 

원주교육문화관은 ‘한 도시 한 책 읽기’ 사업이 시작된 2004년부터 책 읽는 동기를 부여하고 독서문화를 확산하고자 글쓰기대회를 진행해왔으며, 올해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온라인 공모전 형태로 운영한다.

 

대회는 초등저학년부(1~4학년), 초등고학년부(5~6학년), 중학생부, 고등학생부, 일반부 총 5개 부문으로 나누어 운영되며 글제는 대회 전날인 10월 14일 오전 10시 교육문화관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된다.

 

참가자들은 홈페이지 글쓰기대회 게시판에 ‘비밀글’로 작성하거나, 공지사항의글쓰기양식을 내려받아 글제에 맞게 글을 작성하여 wonju1book@naver.com으로 발송, 또는 원주교육문화관 문헌정보과로 방문 및 우편 제출하면 된다.

 

참가신청은 9월 23일부터 10월 8일까지 학교장 추천을 받거나 원주교육문화관 홈페이지를 통해 개별적으로 신청할 수 있다.

 

제출된 작품은 심사를 거쳐 강원도교육감상을 비롯해 원주시장상, 원주교육지원청교육장상, 교육문화관장상 등 총 40명을 선발하며, 수상작은 다음달 30일 홈페이지에 결과를 공개한다.

 

원주교육문화관 허남덕 관장은 “이번 대회가 코로나19로 답답한 상황을 창조적인 글쓰기로 극복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책 읽기와 글쓰기로 문학적 감수성을 표현하고 함께 나누며 어려운 상황을 슬기롭게 극복해 나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원주교육문화관, 한 도시 한 책 읽기 ‘글쓰기 대회’ 온라인 공모전으로  © 강원경제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