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경호 강원도교육감 당선인, 강원학생성장종합지원센터(가칭) 신설에 따른 학력 신장 의지 표명

강명옥 | 기사입력 2022/06/30 [06:50]

신경호 강원도교육감 당선인, 강원학생성장종합지원센터(가칭) 신설에 따른 학력 신장 의지 표명

강명옥 | 입력 : 2022/06/30 [06:50]

 

 

[강원경제신문] 강명옥 기자 = The-더나은강원교육 인수위원회 더높은학력분과위원회(위원장 정문걸)에서는 29일(수), 강원학생교육원에서 강원학생성장종합지원센터(가칭) 신설에 대해 심층적으로 논의했다.

 

강원학생성장종합지원센터(가칭)에서는 초·중학교에서 기초학력 향상의 근본을 다지기 위해 개별화 교육을 적용한 기초학습 능력 증진과 학습과정을 이해하고 습관을 갖게 하는 학습코칭 지도가 이루어지게 된다.

 

또한 학교에서 수능 적응력이 강화되도록 수능 대비 문항 활용을 지원하고 동시에 대입 최저학력 충족을 위한 특별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있으며, 경찰대, 사관학교, 공무원 시험 등 특수 목적형 진로 진학을 위한 전문가 교육프로그램을 도내 고교생에게 집중캠프까지 제공하여 효과를 검토한 후 강원도 내 고교를 졸업한 재수생까지 무료로 제공하는 방안까지 고려하고 있다.

 

그 외에도 초등학교부터 교과형 방과 후 교실을 실시하여 학습결손을 보충하고, 학생들이 스스로 공부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해 스터디카페형 학습실, 학습교재비 지원 등 학습환경을 구축하여 자기주도적 학습분위기를 조성하며,

 

학생학습권 저해 요인을 철폐하고, 학습지도 우수 교원에 대한 각종 인센티브 제공, AI학습지원시스템 구축, 교육지원청 권한 제고, 단위 학교 교육력 향상을 위해 학교장 자율 책임경영을 보장하여 학력에 대한 행·재정적 지원을 최대한 확대 시행할 예정이다.

 

The-더나은강원교육 인수위원회 정문걸 더높은 학력분과위원장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확산 이후 학력 격차에 대한 강원도민의 우려가 크다. 학력 격차 해소 및 기초학력 회복이 시급한 만큼 탄탄한 기초부터 성공하는 대입 진학이 될 수 있도록 지원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