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여성발명협회의 ‘생활발명 코리아’부터 정부 지원 사업 ‘예비창업 패키지’까지 모든 궁금증을 해결해 드립니다!

발명과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창업자들의 원동력이 되어주는 책이 탄생되다.

장용희 | 기사입력 2022/11/20 [13:26]

한국여성발명협회의 ‘생활발명 코리아’부터 정부 지원 사업 ‘예비창업 패키지’까지 모든 궁금증을 해결해 드립니다!

발명과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창업자들의 원동력이 되어주는 책이 탄생되다.

장용희 | 입력 : 2022/11/20 [13:26]

[강원경제신문] 장용희 기자 = 각종 경제지표가 경기 침체로 향하는 현재의 상황은 여성의 사회 진출과 경력 이음에 매우 어려운 상황이다. 투자와 채용이 줄어드는 시대일수록 ‘창업’이 그 대안이 될 수밖에 없는데, 여성의 사회 진출과 창업을 독려하는 발명대회와 후속 지원을 하는 정부 지원 사업이 이러한 여성 창업을 꾸준히 지원하고 있다는 것은 많이 알려지지 않은 사실이다. 

 

 국내 유일의 여성발명대회인 ‘생활발명 코리아’는 특허청 산하 여성발명협회에서 주관하는 여성의 경력 이음과 사회 진출을 돕는 매우 의미 있는 대회이다. 대회의 취지도 좋지만 매년 새로운 아이디어 발명품을 찾아볼 수 있는 재미가 가득한 생활발명 코리아는 2014년부터 이어져 현재 12년째 여성 창업의 교두보 역할을 튼튼히 하고 있다. 

 

 생활발명 코리아 이후 실질적인 경제적 지원을 받을 수 있는 가장 큰 정부 지원 사업으로 ‘예비창업 패키지’가 있다. 지원금 액수도 크고 혜택도 많다 보니 매우 좋은 기회임에도 많은 창원지원자들은 자신의 준비 부족을 걱정하며 도전을 망설이는 경우가 많기에 생활발명 코리아와 예비창업 패키지를 거치며 창업에 성공한 육아용품 회사 ‘밤톨이 베이비’의 정민숙 대표는 이러한 ‘주저하는 창업자를 위해’ 자신의 경험을 책으로 엮어 예비창업자들의 공감을 얻고 있다.

 

  © 장용희 - 정민숙 저자의 <밤톨이 베이비 엄마의 생활발명 코리아부터 예비창업 패키지까지 원스톱 가이드> 책 표지 

 

 정민숙 대표 본인이 평범한 주부로써 아이디어 하나로 생활발명 코리아에 참가하여 수상을 하고, 이를 발판으로 예비창업 패키지에 선정되며 창업을 이루는 과정이 좌충우돌 쉽지만은 않았기 때문에, 이러한 과정을 조금이나마 공유하고 싶어 글을 조금씩 적어나가서 결실을 맺었다. 

 

 책의 구성은 ‘생활발명 코리아’와 ‘예비창업 패키지’ 두 파트로 이루어져 있는데, 생활발명 코리아 부분은 서류 심사 및 면접 심사를 통과하는 노하우와 실제 합격 후 어떠한 과정이 펼쳐지고 주의할 점이 있는지 상세히 기술되어 있다. 이어진 ‘예비창업 패키지’ 파트 또한 가장 중요한 사업계획서 작성방법 및 선정 후 지원금 사용방법, 여러 중요한 사항들을 초심자의 입장에서 매우 쉽게 설명하였다.

 

 수많은 사진자료 등으로 지루할 틈 없이 이어진 정민숙 대표의 경험담은 발명과 창업을 준비하는 많은 예비창업자들에게 막연한 두려움을 없애고 자신의 목표에 한 걸음 다가갈 수 있게 하는 원동력이 될 것이다.

 

 이 책은 온라인에서 종이책과 전자책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여성 창업자 외에도 발명과 창업에 관심이 있는 모든 분들에게 아이디어 하나로 창업을 이루는 과정을 생생하게 전달하는 좋은 모델이 될 것이며 많은 분들이 창업으로 다시 한번 일어서게 되는 다이내믹한 대한민국이 될 것임이 분명하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