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과학연구원 도유림 보호협약 마을간담회 실시

강명옥 | 기사입력 2024/01/12 [08:47]

산림과학연구원 도유림 보호협약 마을간담회 실시

강명옥 | 입력 : 2024/01/12 [08:47]

 

[강원경제신문] 강명옥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 산림과학연구원은 도내 20개 도유림 보호협약 마을, 15,317ha 대상으로 보호협약 운영 내실화 및 임산물 양여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도유림 보호협약은 산촌지역의 산림 보호와 지역주민 소득증대를 위해 운영하는 제도로 협약을 체결하고 연간 60일 이상 자율적으로 산림보호활동을 성실히 이행한 마을에 한해 고로쇠, 잣, 송이 등의 임산물을 무상 양여하여 주민소득 증대에 기여하고 있다.

- ’23년도에는 고로쇠, 잣, 송이를 양여하여 117,980천 원의 산촌 소득에 기여

 

이번 간담회에서는 지역주민의 임산물 소득지원을 위하여 무상양여 신청 시 적극 지원할 것임을 안내하고, 지역 소득증대를 위한 마을대표 의견을 청취하였다.

 

이광섭 산림과학연구원장은 “이번 간담회를 계기로 더 많은 지역주민이 무상양여 해택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산림 내 위법행위, 산림피해 신고에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