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촌 문배마을, 문배 꽃 돌아왔다!

- 강원도산림과학연구원 강촌 문배마을 문배나무 복원 -

강명옥 | 기사입력 2023/04/11 [04:47]

강촌 문배마을, 문배 꽃 돌아왔다!

- 강원도산림과학연구원 강촌 문배마을 문배나무 복원 -

강명옥 | 입력 : 2023/04/11 [04:47]

 

 

[강원경제신문] 강명옥 기자 = 춘천의 대표관광지인 강촌의 문배마을에서 더 이상 볼 수 없었던 문배나무 꽃이 다시 활짝 피었다.

 

문배나무가 많아 문배마을로 불리던 춘천의 강촌1리는 지역개발과 함께훼손되거나 고사되어 볼 수 없었으나 강원도산림과학연구원이 마을과 함께 추진하고 있는 문배나무복원사업이 일부 결실을 맺게 되었다.

 

강원도산림과학연구원은 2021년부터 문배마을과 “문배나무 복원을 위한 공동 연구” 협약을 체결한 후 원종 확보와 묘목 증식연구를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2년간 약 2,000본을 마을 주변에 복원 식재하였다.

 

한편 문배나무는 문배나무는 1935년 홍릉에서 처음 발견된 이후 1966년 문배나무로 이름 붙여진 한국특산식물이며, 산돌배나무 중 하나로 일반 산돌배나무에 비해 꽃이 크고 진한 향을 가지고 있다.

 

강원도산림과학연구원장(채병문)은 “강원도산림과학연구원과 문배마을의노력으로 사라졌던 문배나무의 꽃을 올 봄에 볼 수 있게 된 것은 매우 뜻 깊은 일이며, 앞으로 어린 문배나무가 자라서 많은 봄철 방문객들이문배마을에서 문배나무 꽃을 즐길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