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10개 우수 인증기관으로 영월 진로체험처 선정

강명옥 | 기사입력 2023/07/29 [06:55]

전국 10개 우수 인증기관으로 영월 진로체험처 선정

강명옥 | 입력 : 2023/07/29 [06:55]

 

[강원경제신문] 강명옥 기자 = 교육부와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주관하는 전국 교육기부 인증기관 중 실질적이고 특색있는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연차별 교육기부 실적이 뛰어난 10개의 우수 인증기관으로 강원 영월 호야지리박물관이 선정됐다.

 

이번 선정된 우수 인증기관으로는 국립생태원, 김해중부경찰서, 남원항공우주천문대, 현대자동차(주), 제이엔소프트 등 공공기관 5곳, 민간기관 5곳이며 호야지리박물관은 강원, 대구, 경북 지역 내 인증기관 중 한 곳만 선정되는 민간분야 우수 인증기관으로 뽑혔다.

 

이에 각 진로체험처에서 운영되는 단계별 진로체험 프로그램 운영사항, 기관 및 관련 분야직업군 안내 등의 내용으로 영상이 제작되어 전국 진로체험지원센터, 진로체험처에 우수운영 사례로 배포된다.

 

호야지리박물관은 우리나라 유일의 지리 전문 제1종 박물관으로서 2022년 1차 교육기부 인증기관으로 2016년부터 영월 진로체험처로 활동 중이다. 대표 프로그램으로는 ▲독도! 왜 한국의 영토인가 ▲영월 지리. 역사트레킹(영월의 지형, 지질 및 역사체험) 등이 있으며역사, 지리 분야의 다양한 진로교육 콘텐츠를 운영하고 있다.

 

해당 영상에서는 지질과 역사 분야의 직업군 및 거쳐 온 과정, 이 직업의 장점과 단점, 관련분야에 대한 정보 및 직업윤리 등을 소개하고 신천초, 무릉초 학생들이 호야지리박물관을 방문하여 진로교육 및 체험을 진행하는 장면이 실렸다.

 

자세한 내용은 교육부 진로체험 플랫폼인 ‘꿈길’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진로체험처등록 및 교육기부 인증기관 문의는 영월진로체험지원센터(033-813-1114)로 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