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재상황 가정 지역특성화 재난대비 민방위훈련 실시

강명옥 | 기사입력 2024/03/08 [06:59]

화재상황 가정 지역특성화 재난대비 민방위훈련 실시

강명옥 | 입력 : 2024/03/08 [06:59]

 

[강원경제신문] 강명옥 기자 = 홍천군(군수 신영재)은 3월 6일 홍천읍행정복지센터에서 지역특성화 훈련으로 2024년 재난대비 민방위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홍천군청, 홍천읍행정복지센터, 홍천소방서 및 홍천읍남성 및 여성의용소방대(이하 의용소방대) 등 민‧관·소방 5개 단체 50여 명이 참여했다.

 

지역특성화 민방위 훈련이란 지역 내 재난 안보적 특성을 반영하여 체험, 실습하는 훈련으로 전국 훈련이 아닌 기초자치단체에서 주관, 시범훈련 종목과 대상을 선정 및 실시하는 훈련이다.

 

이날 훈련은 홍천군 지역특성화로 화재상황을 가정하여 홍천읍행정복지센터 직원 및 민원인의 신속대피 훈련이 진행됐으며, 홍천읍행정복지센터 직장민방위대 및 의용소방대에서 환자 이송 훈련을 실시했다.

 

현장훈련 종료 후, 홍천읍행정복지센터 3층 대회의실에서 화재상황 발생 시 인명구조를 위한 심폐소생술 및 소화기 사용방법을 홍천소방서 및 의용소방대에서 시범을 보였다.

 

특히, 오흥수 홍천부군수와 박홍숙 홍천여성의용소방대연합회장이 참석하여 훈련 인원을 격려하였으며, 상황 발생 시 유관기관 및 단체 간 긴밀한 협조체계를 직접 점검하였다.

 

오흥수 부군수는 “이번 훈련이 실제 재난 발생 시 소중한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킬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하며, "유관기관과 공조 체계를 강화하여 실전과 같은 재난대응훈련을 통해 어떤 상황에서든 군민들이 안전하게 대피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홍천군은 오는 8일 홍천문화원에서 홍천군 전(全)공무원을 대상으로 화재 안전 전문 민방위 강사를 초청하여 지역특성화 재난대비 민방위 교육을 실시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홍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