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구군, 찾아가는 맞춤형 봉사단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

이정배기자 | 기사입력 2012/02/10 [22:17]

양구군, 찾아가는 맞춤형 봉사단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

이정배기자 | 입력 : 2012/02/10 [22:17]

양구군은 그동안 농촌지역을 대상으로 추진해 온 “찾아가는 맞춤형 이동봉사단”이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찾아가는 이동봉사활동은 5개읍면에 25개마을과 3개 복지시설을 대상으로 실시하여 의료․치과 진료, 농기계수리 등 6개과목에 1,616건의 봉사 활동을 펼치는 동안 자원봉사자만도 연 532명이 참여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렇게 호응도가 높은 것은 사전 주민욕구를 조사하여 봉사과목을 편성하는 등 주민들 생활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거동불편자 이동목욕과 이발을 해 주었고,

복지시설을 방문 치과 진료 등 맞춤형 봉사를 실시하여 지역주민들로부터 좋은 반응 을 얻은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도 이동봉사단 9개반(농기계 수리반, 의료진료반, 이발, 전자제품수리반, 생활 민원기동처리반, 통합복지상담반, 이동목욕반, 사랑나눔봉사단, 어르신돌보미반) 38명의 자원봉사자를 활용하여 2월말부터 총 15회에 걸쳐 봉사활동을 시작하게 된다.

군 관계자는 주민이 필요로 하는 주민생활복지에 초점을 맞춰 거동불편자의 이동 목욕과 이발, 취약계층의 소규모 집수리 등 저소득 가구를 찾아가 서민생활에 필요 한 서비스를 중점적으로 처리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