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교육문화관, 2017 겨울독서교실 수료식 개최

이유찬 기자 | 기사입력 2017/01/06 [17:07]

원주교육문화관, 2017 겨울독서교실 수료식 개최

이유찬 기자 | 입력 : 2017/01/06 [17:07]
▲ 원주교육문화관(관장 최수길)은 6일 오전 11시 대회의실에서 9개 초등학교 4학년생 42명을 대상으로 ‘2017년도 원주교육문화관 겨울독서교실’의 수료식을 개최했다(사진제공=원주교육문화관)    ©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  원주교육문화관(관장 최수길)은 6일 오전 11시 대회의실에서 9개 초등학교 4학년생 42명을 대상으로 ‘2017년도 원주교육문화관 겨울독서교실’의 수료식을 개최했다.

 

“날마다 쑥쑥, 마음이 자라는 위인 이야기“ 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겨울독서교실은 고학년기로 접어드는 학생들이 책을 통해 위인의 생애와 삶의 자세를 비추어 보며 건전한 가치관을 지닌 바른 인성을 함양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이번 독서교실에서는 사서가 진행하는 <위인, 너는 누구니?>를 시작으로 <옛날 옛적에 운곡 원천석 선생이…>, <위인 신문 만들기>, <상상의 날개를 펼쳐라!>, <별의별 노벨상 이야기>, <나눔을 통해 성장하는 나의 이야기> 등의 다양한 독후 활동이 이뤄졌다.

 

이규형(단구초4)학생은 “위인에 대해 배우며 나는 어떤지 생각도 많이 하게 되었고 도서관에 대해서 몰랐던 사실도 알게 되어 좋았다. 앞으로 훌륭한 사람이 되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교육문화관에서는 올해 학교 연계 독서활동과 학생독서동아리, 독서토론 등 다양한 독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원주교육문화관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