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교육문화관, 성인문해교육 원주시의회견학

허진욱 시의원 "원주시의회 방문 환영"

이유찬 기자 | 기사입력 2018/05/08 [07:47]

원주교육문화관, 성인문해교육 원주시의회견학

허진욱 시의원 "원주시의회 방문 환영"

이유찬 기자 | 입력 : 2018/05/08 [07:47]
▲원주교육문화관(관장 최수길)은 초등학력인정 성인문해교육 학습자 30명이 특별활동의 일환으로 지난달 20일 원주시 의회를 방문했다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 원주교육문화관(관장 최수길)은 초등학력인정 성인문해교육 학습자 30명이 특별활동의 일환으로 지난달 20일 원주시 의회를 방문했다.

 

초등학력인정 문해교육은 일상생활을 영위하는데 필요한 문자해득능력을 포함한 사회적․문화적으로 요청되는 기초생활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조직화한 프로그램으로 이번 의회방문은 6.13지방선거를 앞두고 지방의회에서 하는 일이 무엇인지 궁금증을 풀기위해 추진됐다.
 
이날 학습자들은 지방의회의 역할과 기능을 소개하는 홍보영상을 시청한 후 허진욱(원주시 태장동)의원의 안내로 의회 전체 업무와 흐름에 대해 알게 되는 시간을 가졌다.

 

교육문화관 관계자는 “이번 기회를 통해 학습자들이 자신들도 당당한 원주시민이라는 자부심과 긍지가 생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원주교육문화관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