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소방취약계층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오는 13일(목) 찾아가는 화재안전서비스 업무협약 체결

곽동윤 | 기사입력 2018/09/13 [11:41]

속초시, 소방취약계층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오는 13일(목) 찾아가는 화재안전서비스 업무협약 체결

곽동윤 | 입력 : 2018/09/13 [11:41]

 

▲ 속초시     ©강원경제신문

[강원경제신문] 곽동윤 기자 = 속초시는 오는 13() 오전 11시 시청 상황실에서 유관기관·단체와 화재안전 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해 소방 취약계층에 대해 주택용 소방시설을 설치하는찾아가는 화재안전 서비스업무협약 체결식을 갖는다.

 

지난 201725일부터 모든 주택에는 소방시설(소화기, 경보기)의무적으로 설치해야 하는 실정으로, 소방시설이 없는 단독·다세대 주택에서 거주하는 소방 취약계층* 551 가구를 대상으로 추석 명절 이전까지 직접 가정 방문하여 가구당 소화기 1, 화재 경보형 감지기 2대를 설치한다.

 

또한, 유관기관·단체가 주택 화재예방을 위한 안전점검도 실시하여 화재 사각지대를 해소해 나갈 계획이다속초시 관계자는 각종 재난으로부터 소중한 시민의 생명과 재산피해가소화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 안전하고 행복한 속초만들기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속초지역 화재발생 현황을 보면, 주택에서 발생한 화재건수가 21건으로 전체 화재건수(90)23%, 전체 화재발생에 따른 사상자57%를 차지하며 매년 가장 많은 인명피해가 주택화재에서 발생하고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