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차 남북문화유산 정책포럼 개최

박현식 | 기사입력 2020/11/05 [19:12]

제3차 남북문화유산 정책포럼 개최

박현식 | 입력 : 2020/11/05 [19:12]

[강원경제신문] 박현식 기자 = 강원도‧경기도‧문화재청은 2020년 제3차 남북문화유산 정책포럼을 5일 오후 1시부터 베니키아 춘천 베어스호텔에서 개최했다. 올해 남북문화유산 정책포럼은 ‘북한 민족유산의 이해와 남북문화재 교류협력 방안’을 주제로 개최하고 있다. 이번 제3차 남북문화유산 정책포럼은 다양한 남북교류협력기관의 추진 사례를 살펴보고, 이를 통해 문화유산 교류협력의 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포럼에서는 △ 겨레말큰사전남북공동편찬사업의 남북교류 성과와 과제(모순영, 겨레말큰사전남북공동편찬사업회), △ 남북경제문화협력재단의 남북교류 성과와 과제: 남북저작권 교류와 전망(김기헌, 남북경제문화협력재단), △ 동북아역사재단의 남북교류 성과와 과제(고광의, 동북아역사재단), △한스자이델재단의 남북교류 성과와 과제: 남북한 자연유산 협력, 천연기념물(조류)를 중심으로(최현아, 한스자이델재단)등 총 4개의 주제발표가 진행된다. 이후에는 최보선 운영위원(강원대학교 초빙교수)을 좌장으로 참여위원들의 토론이 이어졌다.

 

2019년 출범한 남북문화유산 정책포럼은 남북문화재교류협력 확대에 따른 정책수립 자문기구이며, 강원도‧경기도‧문화재청이 공동개최로 올해 총 4회의 정책포럼을 추진하고 있다. 마지막 4차 포럼은 12월에 예정되어 있다.

▲ 제3차 남북문화유산 정책포럼 개최  © 강원경제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