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신요가 1시간, 이거 하나면 끝!

송하연 | 기사입력 2021/05/21 [22:36]

전신요가 1시간, 이거 하나면 끝!

송하연 | 입력 : 2021/05/21 [22:36]

 요가 라는 단어를 떠오르면 가장 먼저 ‘유연함’을 떠오르시는데요, 요가를 꾸준히 하면 뻣뻣했던 몸이 부드러워지는 것은 물론, 몸의 정렬을 바로잡아 체형교정 및 통증개선에도 상당한 효과를 보실 수 있어요. 동시에 난이도 있는 동작들을 조금씩 배워가다보면 기초체력과 근력도 동시에 길러지는데요, 오늘은 마치 요가원 1시간 정규수업을 받는 느낌으로, 전신의 칼로리 소모를 가져오며 유연성을 한단계 업그레이드시켜 줄수 있는 전신 요가플로우 를 소개 시켜드리고자 합니다.

 

최근 제 유튜브 영상에서 I HOUR MINDFUL YOGA 영상 찾아서 해보시고, 하다가 잘 안되는 동작이 있어도 중간에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따라하면 몸 전체가 개운하고 마음까지 가벼워지는 것을 느끼실 수 있을거에요 (유튜브 검색창에서, YOGA SONG – HAYEON 을 검색, 구독과 알림 설정도 함께 해주시면 매주 업데이트 되는 요가 & 필라테스 영상을 받아 보실 수 있어요)

 

▲ Reverse Triangle  © 강원경제신문

 

오늘 배울 첫번째 동작은 Reverse Triangle 입니다. (옆구리/ 전신스트레칭)

STEP 1. 오른발을 앞에, 왼발을 뒤로 한상태에서 천천히 오른손을 천정위로 보냅니다

STEP 2. 발부터 손끝까지 에너지를 전달하는 느낌으로 시원하게 뻗어줍니다. POINT! 배꼽을 살짝 등쪽으로 당겨 허리가 무리하게 꺾이지 않도록 합니다.

STEP 3. 영상을 따라 반대쪽도 같은 방법으로 해주세요

▲ Standing Split  © 강원경제신문

두번째 자세는 Standing Split 입니다. (햄스트링 스트레칭)

STEP 1. 두손을 바닥에 대고 왼발을 천정으로 보내봅니다. POINT! 처음부터 다리가 많이 올라가지 않는다고 좌절하지 마세요. 매일 조금씩 반복하면 유연성은 충분히 좋아지실 수 있어요.

STEP 2. 지지하고 있는 서있는 다리는 살짝 구부리고 천정위로 보낸 다리는 최대한 펴도록 노력합니다.

STEP 3. 영상의 순서와 설명에 따라 반대쪽도 진행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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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온라인 라이브 ZOOM요가&필라테스     ©강원경제신문

송하연, 요가티처/요가풀니스라이프대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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