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10분 여자 아이돌 납작배 만들기 도전!

(연령별 코어 운동)

송하연 | 기사입력 2023/11/12 [20:22]

하루 10분 여자 아이돌 납작배 만들기 도전!

(연령별 코어 운동)

송하연 | 입력 : 2023/11/12 [20:22]

요즘 인기있는 십대 여자 아이돌의 화려한 의상 패션과 스타일 만큼이나 주목 받는 것이 바로 여리여리한 몸매인데요, 단순히 굶거나 단기간 살을 빼려고 무리한 다이어트를 하기보다는 매일 꾸준한 복근 운동으로 잘록한 허리와 납작배를 유지한다고 한다고 합니다. 물론 우리가 그녀들처럼 가녀린 몸매를 만들 필요까지는 없지만 적어도 아프지 않고 건강하고 젊게 나이들기 위해서는 코어운동은 필수인데요, 그래서 이번주는 집에서 누구나 따라할 수 있는, 10대부터 7,80대 시니어분들도 충분히 따라 할 수 있는 저자극 복근 운동 루틴을 소개해 드릴게요. 영상을 보시면서 나에게 적합한 옵션을 선택해 내 나이만큼 꾸준히 따라해보시면 뱃살 감량은 물론 허리통증 완화에도 상당한 도움을 받으실 수 있을 거예요. 제유튜브채널‘요가 읽어주는 여자 hayeon’에서(DAY4) 십분 요가 | 여자 아이돌.. 편을 찾아 따라하세요.

 

 

Rolling Back – 등 허리 마사지, 뱃살 감량

▲ Rolling Back – 등 허리 마사지, 뱃살 감량

 

▲ Rolling Back – 등 허리 마사지, 뱃살 감량

 

1단계  두 손으로 무릎 혹은 허벅지 잡고 발을 바닥에서 떼어 두 엉덩뼈로 중심을 잡습니다.

2단계  내시는 숨에 복부를 수축하며 등을 말면서 천천히 바닥으로 내려갑니다.

3단계  크게 숨을 들이마시고 내시면서 다시 올라와주세요.

4단계  호흡과 함께 본인 나이만큼 반복해주세요^^

 

TIP! 나이가 많을수록 뱃살은 더 쉽게 찌고 더 빠지기 힘들다는 사실 아시죠? 힘들더라도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따라해보세요.

 

▲ Side Body, Chest, Hamstring Stretch – 허벅지, 옆구리, 어깨 열어주는 스트레칭, 자세교정 효과

 

▲ Side Body, Chest, Hamstring Stretch – 허벅지, 옆구리, 어깨 열어주는 스트레칭, 자세교정 효과


1단계  한 다리를 바깥으로 뻗고 반대 무릎은 접어 사진과 같이 앉아서 옆구리를 길게 늘려줍니다.

2단계  내시는 호흡마다 좀더 팔을 길게 뻗어 옆구리의 자극에 집중합니다.

3단계  충분히 스트레칭 한 후 손을 뒤로 가져가 짚고 엉덩이를 들어 몸의 전면을 열어주세요.

4단계  3회 이상 호흡 후 제자리로 돌아와 가슴을 허벅지로 가져가 상체를 숙여 허벅지 뒤와 안쪽을 스트레칭 해줍니다.

TIP! 무리해서 처음부터 상체를 많이 숙이지 않아도 괜찮아요. 나의 유연성에 맞게 호흡과 함께 안전하게 스트레칭 해주세요.

 

▲ Leg Drop – 복근 강화, 아랫배 뱃살 감량

 

▲ Leg Drop – 복근 강화, 아랫배 뱃살 감량

 

1단계  허리를 바닥에 밀착한 상태에서 다리를 들고 길게 뻗어주세요.

2단계  내시는 숨에 다리를 조금씩 바닥으로 내립니다.

3단계  45도 정도에서 잠시 홀딩했다가 다시 올려서 동작을 반복합니다.

4단계  이 동작도 나이만큼 반복해주는 것을 목표로 도전해봅니다. 아자아자!!

 

TIP! 동작을 하다 복부에 힘이 풀리면 허리가 바닥에서 뜨기 쉬워요. 허리 다치지 않게 복부의 긴장을 유지합니다.

 

▲ Bridge Pose – 코어 강화, 힙업 효과

 

 

1단계두 무릎을 세운 상태에서 날숨에 엉덩이를 올려 교각자세 즉 브릿지 자세를 취합니다.

2단계무릎은 골반 너비보다 벌어지지 않게 발바닥을 평행으로 만들고 업다운을 반복합니다.

3단계목의 긴장을 풀고 배꼽을 등쪽으로 끌어당긴 상태에서 코어의 힘에 집중하면서 진행해주세요.

TIP!척추를 길게 늘린다는 생각으로 엉덩이 꼬리뼈를 무릎쪽으로 보낸다고 상상하면서 엉덩이를 들어올려주세요.

 

▲ Spinal Twist – 허리통증 완화, 쿨다운 스트레칭


1단계두 무릎을 접어 한쪽으로 보내 트위스트 합니다.

2단계몸의 긴장을 풀고 편안한 호흡으로 잠시 이완합니다.

3단계두 방향 모두 진행해주세요.

 

TIP!양쪽 어깨가 바닥에서 뜨지 않도록 지긋이 눌러주고 무릎은 90도 정도로 접어 허리에서 이어지는 다리와 엉덩이 바깥쪽의 스트레칭도 느껴봅니다.

 

▲ 송선생과 함께하는 라이브ZOOM 요가 & 필라테스     ©강원경제신문

 

ZOOM요가 & 필라테스클래스의 장점

1. 다른 사람 눈치보 지않고 편하게 운동가능

2. 최소한의 시간투자로 '체중감량'은물론근력향상, 유연성강화, 체형교정, 스트레스해소, 우울증개선의 효과

3. 꾸준한 개인회원관리로 지속적으로 생활속 운동루틴을 이어가도록 지도

4. 강사로부터 실시간 ‘자세교정’ (1:1개인레슨과그룹수업모두가능)

5.첫 수업체험 전, 선생님과의 전화상담을 통해 구체적인 개인의 목표와 NEED 전달, 수업에 대한 만족 극대화

 

‘기적의다이어트요가와필라테스’ 수업참여를 원하시는 분들은, 카톡아이디 yogafulnesslife 혹은 이메일 connect@yogafulness.life로 신청해 주세요.

 

 

송하연, 요가티처/요가풀니스라이프대표

 

유튜브채널바로가기

(ENG)http://bit.ly/SubscribeToYogasong

(KOR) https://bit.ly/3w9ks4u

 

인스타그램 https://instagram.com/yogasong_hayeon

카카오톡아이디 yogafulnesslife

이메일주소 connect@yogafulness.life

홈페이지 www.yogafulness.life

ㅇㅇ 23/11/15 [16:29] 수정 삭제  
  복근운동을 하는데 어떻게 배가 얇아지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