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성교육은 가정에서부터! 중등 ‘부모·자녀 캠프’ 운영

“부모, 자녀 동행을 통한 의사소통 기회 확대 및 정서적 유대감 강화”

강명옥 | 기사입력 2023/09/13 [07:21]

인성교육은 가정에서부터! 중등 ‘부모·자녀 캠프’ 운영

“부모, 자녀 동행을 통한 의사소통 기회 확대 및 정서적 유대감 강화”

강명옥 | 입력 : 2023/09/13 [07:21]

 

 

[강원경제신문] 강명옥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학생교육원(원장 이영숙)은 지난 9일(토)부터 10일(일)까지 도내 중·고등학생 가족을 대상으로 부모·자녀캠프 중등 1기 과정을 운영하였다.

 

2023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인성교육 강화정책 ‘학교·가정·지역사회가 함께하는 인성교육’을 실천하고자 운영되는 이번 캠프는 상반기 초등 2기수 운영에 이어 하반기 중·고등학교 부모와 자녀를 대상으로 총 2기수(1기: 9. 9.~9. 10. / 2기: 9. 23.~9. 24.)가 운영된다.

 

이번 캠프를 통해 학생들의 전인적 성장을 위한 학부모의 역할 인식을 강조하고, 부모와 자녀가 함께하는 활동 속에서 의사소통을 통한 상호 이해, 정서적 유대감 형성을 도모하여 가정에서의 인성교육이 튼튼해질 수 있는 기초를 만들고자 한다.

 

캠프 프로그램은 △마음 열기 △단체 밧줄 놀이 △숲 속 가족 트랙킹 △모험 숲 챌린지 △부모·자녀 집단 상담 △부모·자녀 동행 활동(노래방, 보드게임, 당구, 산책) △자녀에게 보내는 편지와 부모 개인자율상담 △부모·자녀 2인용 카누 타기로 구성되며, 모든 일정은 부모 1명과 자녀 1명이 동행한다.

 

이영숙 원장은 “이번 캠프는 부모와 자녀가 동행하는 체험활동으로 서로를 알아가고, 마음을 이어주는 상담 활동을 핵심으로 운영하는 교육 과정이다”라며, “따라서 가정에서의 인성교육 시작점이라 할 수 있는 부모·자녀 간의 정서적 유대 강화와 소통 능력 향상에 긍정적 효과를 도출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교육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