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운동부 역량 강화 지원

“우수 학생선수 및 학교운동부지도자 대상 국외 현장체험학습 및 연수 진행”

강명옥 | 기사입력 2024/02/22 [05:44]

학교 운동부 역량 강화 지원

“우수 학생선수 및 학교운동부지도자 대상 국외 현장체험학습 및 연수 진행”

강명옥 | 입력 : 2024/02/22 [05:44]

 

[강원경제신문] 강명옥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신경호)은 제52회 전국소년체육대회와 제104회 전국체육대회에서 입상한 초·중·고등학교 우수 학생 선수 및 학교운동부지도자를 대상으로 13일(화)부터 21일(수)까지 스페인 현지에서 국외현장체험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국외현장체험 학습 및 연수는 △선진화된 스페인 프로축구의 훈련프로그램 체험 △지역연계 스포츠 활성화 탐방 △바르셀로나 올림픽 기념관 탐방 등 다양한 선진지 체험을 통해 학생 선수들에게 진로 탐색과 개인 역량 강화의 기회를 마련했다.

 

연수에 참가한 신철원고등학교 김민준 학생은 “학생 선수로서 체육 선진지인 스페인에서의 체험학습이 시야를 넓히고, 국제적 무대로 나아가는 데 좋은 경험이 되었다”라고 말했다.

 

김기현 미래체육특수교육과장은 “이번 국외 현장체험학습을 통해 학생 선수와 지도자들이 선진화된 체육시설과 훈련프로그램을 직접 경험해보며 개인의 역량을 강화하고, 학생들은 자신의 진로 또한 탐색하는 계기가 되었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