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증진을 위한 보건교사 연수 활성화로 학생 건강권 보호

강명옥 | 기사입력 2024/04/16 [07:22]

건강증진을 위한 보건교사 연수 활성화로 학생 건강권 보호

강명옥 | 입력 : 2024/04/16 [07:22]

 

[강원경제신문] 강명옥 기자 = 강릉교육지원청(교육장 정태범)은 지난 12일(금)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연수원 별관에서 강릉지역 초·중·고등학교 및 특수학교 보건교사 대상 역량강화연수를 개최하였다.

 

이번 연수는 학생 중심 보건교육 운영 활성화와 안정적인 보건실 운영 체계 구축을 위하여 개최되었다.

 

강릉의료원과 업무 협조를 통해 이루어진 이번 연수에서는 △강릉동인병원 이영교 정신건강의학과장의 ‘아동의 공황장애 및 불안장애 극복법’ △아토피 천식 교육 정보센터 김서정 팀장의 ‘알레르기 질환의 이해와 관리법’ 교육이 진행되었다.

 

아울러 학교 내 건강 관리와 보건교육, 양성평등 및 성교육에 관해 토론하는 시간도 마련되었다.

 

정태범 교육장은 “학교에서 건강과 안전은 가장 중요한 과제이며 인재 육성을 위해서는 건강 관리 능력이 중요하다”라며 “강릉교육지원청은 강릉의료원과의 업무 협조를 통해 공공보건의료체계의 안정적 구축을 위해 노력할 것이며, 현장의 요구를 반영한 연수 운영을 통해 보건교사의 업무 역량을 강화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강릉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