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민 모두가 함께하는 2012 을지연습 실시

노장서 기자 | 기사입력 2012/08/23 [12:42]

횡성군민 모두가 함께하는 2012 을지연습 실시

노장서 기자 | 입력 : 2012/08/23 [12:42]

횡성군에서는 2012. 8. 20.(월)~8.23(목) 3박 4일 간 전쟁이전 국지도발을 비롯한 다양한 위기관리 연습과 전쟁발발 이후 국가 총력전 연습을 통하여 전․평시 완벽한 국가비상대비태세 확립을 목표로 을지연습을 실시하였다.

 

이번 을지연습동안에는 국지도발에 대한 대응능력 향상에 중점을 두고 훈련에 임하였으며 초기대응반 사건처리 보고회, 읍면 통합방위지원본부 주요사건 처리현황보고회 등을 실시하여 국지도발 시 행정기관 및 각 유관기관의 주민 보호대책을 강구를 위하여 노력하였다.

 

이 밖에도 전시 정부기능유지연습을 위한 공무원 비상소집 및 안보교육, 군사작전 지원을 위한 국가 핵심기반시설 피해복구 훈련, 국가 중요시설 테러대비 실제훈련, 전시 국민생활 안정을 위한 민방공 대피훈련, 정전사태 대비 전국 소등훈련 등을 실시하여 전시 조치상황 능력 배양에 만전을 기하였다.

 

특히, 2012 을지연습은 군민이 참여하는 을지연습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주민참여 방안을 모색하여 을지연습 기간 중 211명의 주민을 대상으로 안보교육, 서바이벌 사격 및 병영생활 체험, 병영식사 등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일일상황 보고회 시 주민이 참관할 수 있도록 하였고, 기관단체 참관설명회 개최로 안보영상 상영 및 을지연습 추진상황 등을 설명하여 주민의 안보의식 고취를 위하여 다양한 노력을 강구하였다.

 

또한, 주먹밥 시식회(새마을부녀회 주관), 전투식량 시식회, 군 장비 및 6.25유해발굴 사진/유품 전시회를 개최하여 을지연습 근무자 및 군민들에게 전시 체험 기회의 장을 마련하였다.

 

횡성군은 군․관․경․민이 하나가 되어 전․평시 완벽한 비상대비태세 확립 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위기관리 연습과 전쟁발발이후 국가 총력전 연습 등 다양한 연습계획 발굴 추진으로 완벽한 을지연습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였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