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토피 없는 횡성 만든다

노장서 기자 | 기사입력 2012/09/25 [11:12]

아토피 없는 횡성 만든다

노장서 기자 | 입력 : 2012/09/25 [11:12]

횡성군에서는 아토피 및 천식 진단 경험이 있거나, 알레르기질환의 주요증상이 있다고 생각되는 주민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아토피에 관한 올바른 지식과 정보를 제공하여 아토피 없는 횡성을 만들어 가기로 했다.


아토피 피부염의 발병 원인은 아직 확실하게 알려져 있지 않은 상태이다. 임상 증상도 피부건조증, 습진 등으로 다양하게 나타나기 때문에 발병 원인이 어느 한 가지로만 설명될 수는 없지만, 환경적인 요인과 유전적인 소인, 면역학적 반응 및 피부보호막의 이상 등이 주요 원인으로 여겨지고 있다. 환경적인 요인으로는 산업화로 인한 매연 등 환경 공해, 식품첨가물 사용의 증가, 서구식 주거 형태로 인한 카펫, 침대, 소파의 사용 증가, 실내 온도 상승으로 인한 집먼지 진드기 등의 알레르기를 일으키는 원인 물질(알레르겐)의 증가 등이 있다.


이를 위해 횡성군보건소에서는 관내 아동 중 아토피 질환을 않고 있는 아동부모 와 지역주민 중 아토피 피부염환자의 부모 등을 대상으로 횡성군보건소와 송호대학교 조리실습실에서 자신만만 아토피 정복을 위한 부모교실을 운영해 오고 있다.


9월25일에는 군보건소 보건교육실에서 20명의 아토피아동 부모들이 참석한 가운데 아토피 피부의 특성과 아토피 피부예방 방법, 아로마 천연비누 직접 만들기 체험, 아로마 향기를 이용한 아토피 아동의 스트레스 해소시키기 등 전문정보 교육 및 실습이 함께 이뤄져 부모교실에 참가한 아토피 아동부모들의 높은 관심을 얻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