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내 중기제품 구매 공공기관이 앞장선다

노장서 기자 | 기사입력 2012/10/04 [11:44]

강원도내 중기제품 구매 공공기관이 앞장선다

노장서 기자 | 입력 : 2012/10/04 [11:44]

강원도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을 위한 시군 및 유관기관 회의가 10월 4일(목) 원주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이날 회의에는 도내 18개 시군을 비롯한 구매력 상위 20기관(도교육청, 강원랜드, 원주지방국토관리청 등)에서 실질적으로 공사․용역․물품구매 등의 업무를 수행하는 기업 및 계약담당 관계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려 더욱 현실성 있는 토론이 진행된 것으로 평가됐다.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이와 같은 회의를 개최한 것은 지난해 11월 도청 공공구매 TF팀(팀장:경제진흥국장)이 구성된 이후 4번째로 그 만큼 도내 중소기업을 살리겠다는 의지가 강한 것으로 해석되고 있고, 중소기업이 살아야 지역경제가 활성화 될 수 있다는 판단 아래 강원도가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중소기업 지원시책 중 한 사업이다.


이날 회의에서 강원도는 도내 중소기업들이 판로에 애로를 겪고 있음을 강조하며 공공기관의 적극적인 관심을 촉구했고, 특히 공사용 자재, 사무용품, 식자재 등의 사용빈도가 높은 제품은 공공기관에서 우선 구매하고, 제품 구매 시 가능한 한 타시도 제품은 지양하고 강원도 제품을 사용해 줄 것을 강력하게 전달했다.


또한, 실무 관계자들의 공공구매 의지 고취를 위해 태장농공단지 내 전력제어 감시장치를 생산하는 가아전기와 LED 가로등을 생산하는 (주)한서를 현장방문했다.


한편, 2012년도 8월말 현재 강원도와 시·군의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실적은 89.4%이고, 지역 중소기업제품 구매목표 75%에서 구매실적은 79.5%에 이르고 있다. 또한, 도내 공공기관의 중소기업제품 구매실적은 74%이고, 지역 중소기업제품 구매목표 50%에서 구매실적은 46%로 나타났다. 연말까지 목표치를 무난히 달성할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강원도는 공공기관과 공동협력하여 지역제품 구매확대를 이끌어 내기 위해 금년중 도내 대학과 업무협약체결, 그 간의 업무협약체결 기관(47기관․단체)과 공공구매 협조를 위한 간담회 개최, 농공단지 및 중소기업 대표와 간담회 등의 사업을 적극 전개할 계획으로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