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경찰서, 범죄예방교육 실시

외국인 고용 현장 찾아 ‘맞춤형 범죄예방교실’ 운영

이유찬 기자 | 기사입력 2016/12/01 [08:44]

속초경찰서, 범죄예방교육 실시

외국인 고용 현장 찾아 ‘맞춤형 범죄예방교실’ 운영

이유찬 기자 | 입력 : 2016/12/01 [08:44]
▲ 속초경찰서(서장 김종철)는 지난달 29일 외국인 근로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범죄예방 교육'을 펼쳤다(사진제공=속초경찰서)    ©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 속초경찰서(서장 김종철)는 최근 속초지역의 개발 붐을 타고 아파트 공사 현장 등 산업 현장에서 일하는 외국인 근로자들이 크게 늘어남에 따라 이들이 문화적 차이 등으로 인해 범죄를 저지르거나 범죄 피해자가 되지 않도록 하기 위해 외국인 고용현장을 찾아가는 범죄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지난달 29일 속초시 청호동 신축아파트 공사현장을 찾은 속초경찰서 외사계 직원들은 외국인 근로자들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일일 조회시간을 할애 받아 외국인이 저지르기 쉬운 범죄유형을 설명하고 범죄 피해 시 신고요령과 무면허·음주운전 금지 등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교육도 실시했다.

 

또 불법체류 외국인이 범죄피해를 당하고도 강제추방 등 불이익을 우려하여 피해 신고를 못하는 경우가 있는 만큼 이들의 인권을 보호하기 위해 시행하고 있는‘불법체류 외국인 통보의무 면제제도’도 적극 홍보하는 등 사회적 약자를 보호하기 위한 홍보활동도 병행했다.

 

속초경찰서 홍증표 외사계장은 “아파트 공사현장에서 일하는 외국인 근로자들의 편의와 교육 효과를 높이기 위해 아침 일찍 현장을 찾아가는 교육을 실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외국인 고용 현장을 순회하는 범죄예방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