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대 원주산학협력단-(주)제이앤킴 중이염 치료용 고막천공관 기술이전 체결

이유찬 기자 | 기사입력 2017/04/11 [18:52]

연세대 원주산학협력단-(주)제이앤킴 중이염 치료용 고막천공관 기술이전 체결

이유찬 기자 | 입력 : 2017/04/11 [18:52]
▲ 연세대학교 원주산학협력단과 (주)제이앤킴 간 ‘중이염 치료용 고막천공관 기술이전 체결식’이 지난 5일 연세대학교 원주캠퍼스 미래관 세미나실에서 열렸다(사진제공=연세대원주캠퍼스)    ©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 연세대학교 원주산학협력단과 (주)제이앤킴 간 ‘중이염 치료용 고막천공관 기술이전 체결식’이 지난 5일 연세대학교 원주캠퍼스 미래관 세미나실에서 열렸다.

 

협약체결식에는 정형선 교수(연세대학교 산학협력단장), 서영준 교수(원주의과대학 이비인후과), (주)제이앤킴 대표가 참석했다.

 

이번 체결식을 통해 이전되는 기술은 총 3건으로 ▲ 고막천공관과 그 제조방법 및 사용방법(특허등록번호 10-1685966) ▲ 중이염 치료용 고막천공관의 제조방법(출원번호 10-2016-0155260) ▲ 중이염 치료용 고막천공술 시술장치(출원번호 10-2016-0155261) 이다.

 

서영준 교수는 이번 개발한 기술에 대해 “소아 중이염 환자에게 환기관(ventilation tube) 삽입 시 전신마취 실시에 대한 위험성이 지적되고 있는데 이번 이전된 기술은 수초 이내에 시술이 가능한 ‘원스탑 고막환기관 삽입술’에 대한 기술로 소아뿐만 아니라 성인에게도 외래에서 손쉽게 환기관 삽입을 할 수 있다”며 “중이염 치료에 있어서 혁신적이고 세계최초로 시도되는 기술”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체결은 마일스톤을 통한 1억원 상당의 기술 이전이며 이는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의 의료기기 기술 이전 중 가장 큰 규모로 2년 이내에 생산을 예정하고 있으며 생산 후에는 병원에 더 큰 부가가치를 안겨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연세대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