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도시재생 뉴딜사업 주민설명회 개최

이유찬 기자 | 기사입력 2018/06/26 [11:15]

원주시 도시재생 뉴딜사업 주민설명회 개최

이유찬 기자 | 입력 : 2018/06/26 [11:15]
▲ 원주시는 지난 25일 중앙동, 봉산동, 학성동 지역의 도시재생 뉴딜사업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사진제공=원주시청)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 원주시는 지난 25일 중앙동, 봉산동, 학성동 지역의 도시재생 뉴딜사업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


지역주민, 사업자, 지역단체 등을 대상으로 각 행정복지센터에서 정부 도시재생 뉴딜사업 정책 및 원주시 도시재생뉴딜사업 계획(안) 설명, 질의응답 및 의견수렴 등을 진행했다.


원주시는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지난 3월부터 ㈜동해종합기술공사에 용역을 의뢰해 공모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


도시재생뉴딜사업 계획(안)을 작성하기 위해 지난 6월 7일과 14일, 전문가 자문 및 주민대표 회의를 진행했다.


도시재생 추진단 회의를 통해 전문가 및 관련부서 의견을 듣는 등 계획(안)의 완성도를 높이고자 노력했다.


또한 올해 3월 개소한 원주시 도시재생지원센터에서는 지난 5월, 3개동을 대상으로 각 3회, 총 9회에 걸쳐 주민참여워크숍을 진행해 주민의견을 체계적이고 적극적으로 수렴했다.


시 관계자는 “설명회를 통해 주민들이 제안한 사업 아이디어와 주민설명회에서 나온 다양한 의견을 반영해 다음 달 5일까지 국토부 및 강원도에 도시재생 뉴딜사업 공모를 신청할 계획이다”며“공모사업 신청 후에도 주민참여가 중요한 만큼 주민들의 지속적이고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한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