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특별자치도립무용단과 제주특별자치도립무용단 교류공연 <거울 진[眞] 춤 >

강원특별자치도 출범 축하 기념 공연

강명옥 | 기사입력 2023/09/13 [07:22]

강원특별자치도립무용단과 제주특별자치도립무용단 교류공연 <거울 진[眞] 춤 >

강원특별자치도 출범 축하 기념 공연

강명옥 | 입력 : 2023/09/13 [07:22]

 

 

[강원경제신문] 강명옥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 출범을 기념하여 강원도립무용단(예술감독 윤혜정)은국내 최초 특별자치도 출범 지역인 제주도립무용단과 9월 14일 백령아트센터에서 교류공연을 추진한다.

 

이번 교류공연은 2회 걸쳐 추진되며, 1회 공연은 지난 9월 9일 제주문예회관 대극장에서 강원과 제주의 각 5개 작품, 총 10개의 작품을 무대에 올려 성황리에 공연 되었다.

 

강원과 제주를 대표하는 두 무용단은 지난 2018년 ‘초록동색’을 주제로교류공연을 개최한 바 있으며, 이번 무대를 통해 5년 만에 두 번째 교류의 무대를 가지게 된다. 2023년 제주에 이어 전국 두 번째로 강원특별자치도가 출범하여 지방시대를 선도할 문화적 연대 협력을 도모하는 공연이기에 두 단체의 화합은 더욱 의미가 있다.

 

이번 교류공연 ‘거울 진[眞] 춤’은 거울을 통해 되비치어 보이는 모습에서 또 다른 ‘나’를 찾게 된다는 의미로 강원과 제주의 서로 다른 춤꾼들이 거울처럼 마주하여 하나로 섞이는 순간을 표현 했다.

 

관람료는 무료(선착순 입장)이며, 문의는 강원특별자치도립예술단으로하면 된다.(033-251-4417)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